[2018.10.04] 1차 설문조사 결과 및 단체교섭 상견례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넥슨 노조 <스타팅 포인트>입니다.

1. 교섭안 마련과 정책을 위한 1차 설문조사가 9/28에 종료되어 결과를 공유드립니다. 총 685명이 응답해 주셨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단체교섭안 마련에 소중한 의견으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도 저희 넥슨 노조는 조합원 및 구성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설문조사가 진행될 수 있으며, 교섭안 초안이 마련되면 공유드리고 설명회도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2. 단체교섭의 첫 걸음인 상견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넥슨코리아는 10/5 금요일 오후 1시, 네오플은 10/12 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됩니다. 상견례 자리에서는 앞으로 진행되는 교섭의 주기, 교섭위원수, 교섭위원 처우 등 교섭의 일반적인 원칙을 정합니다. 상견례 이후 원칙이 정해지고 나서 본격적인 교섭안을 회사에 전달하고 교섭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상견례를 포함하여 교섭의 모든 과정은 조합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진행 후 빠짐없이 소식 전하겠습니다.

단체교섭은 노동조합이 회사와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하는 일입니다. 노동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으로서, 단체교섭을 위한 첫 걸음을 막 떼어 놓는 순간에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고 충고도 아끼지 않았으면 합니다. 플러스친구(@nexonunion) 및 홈페이지는 소통을 위해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많은 지지와 참여, 의견 부탁드립니다!

초심을 잃지 않는 넥슨노조, <스타팅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