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3] 활동보고 및 앞으로의 계획

9월 12일, 넥슨코리아와 네오플에 대한 교섭 요구가 확정 공고되었습니다. 이후 5일간의 이의 제기 기간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고 이후 모든 넥슨 관계사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교섭 공문을 보낼 예정입니다. 각 회사에 공고된 넥슨코리아 260명과 네오플 175명은, 교섭공문 발송 시점(설립 2일차)의 조합원수였으며 현재는 더욱 많은 분들이 힘을 실어 주셔서 조합원 수는 800명을 돌파했습니다.

조합원 확인과 가입에 대해선, 운영진이 퇴근 후 확인 전화를 드리고 있으나 한정적인 인원으로 많은 조합원들에게 전화를 드리기에 더디게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해 주신 분들께는 조만간 조합비 납부에 관련된 CMS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전 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동조합 운영진에 자원해 주시는 분들과 함께 조직을 정비 중입니다. 곧 단체협상에 다룰 안건을 정하는 조합원 설문을 시작할 것이고, 별도의 간담회도 추진 중이며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선 확정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설문과 간담회 이후에는 교섭안을 조합원에게 공개하여 최종 의견 수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종 교섭안이 나오는 시기는 추석 전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조를 만들고 교섭에 이르기까지 창구 단일화 절차와 노조 정비에 1달 이상 걸립니다. 넥슨노조는 최대한 기간을 앞당기면서도 서두르지 않고 치밀하게 준비하고 나아가겠습니다. 게임엄계 노동자 권리의 시작을 여는, 넥슨노조 ‘스타팅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입, 서포터 지원, 문의 등을 위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늘리겠습니다.

plusfriend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